인공지능 데이터 및 검증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2022년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데이터 라벨러 및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취업에 취약한 계층이 디지털 혜택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실무역량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연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NIA의 ‘2022년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테스트웍스는 경력 단절 여성 대상의 ‘데이터 라벨러 양성 교육 과정’ 수강생 총 60명과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 교육 과정’ 수강생 총 40명을 선정한다. 교육은 4주간 총 100시간 동안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OA)을 포함하여 각 과정에 따라 데이터 라벨러 교육 또는 소프트웨어 테스터 기초 교육은 물론, 실습과 취업 연계를 위한 개별 코칭도 함께 진행한다.
테스트웍스는 교육 이수자들이 교육 과정 완료 후 일자리로 연계 및 관련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여 역량에 대한 불확실성을 없애고, 조직 적응을 위한 기초 교육을 동시 실시하여 교육 수료생들이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