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NIA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확산 과제 선정

고다솔 / 2022-06-30 15:29:41

아토리서치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확산 과제에 선정됐다고 30일 알렸다.

아토리서치는 SK브로드밴드 컨소시엄의 참여기업으로서 과제에 참여했다. 주관기업인 SK브로드밴드는 통신망 인프라 제공과 선도 검증을 맡고, 참여기업인 아토리서치는 대용량 100G SDN 스위치 개발을 담당한다.

아토리서치에 따르면 SDN 기반으로 전송망 및 원거리 네트워크의 트래픽 흐름을 제어하고, 네트워크상의 모든 자원을 중앙에서 모니터링과 관리가 가능하다. 즉, 옥외 자가 전송망 구간에 대해 SDN을 구축함으로써 논리적인 망분리를 적용해 간섭 없이 트래픽 전송이 보장된다. 다양한 디바이스 연동을 통해 지능형 네트워크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이번에 개발하는 100G SDN 스위치는 고용량의 스위칭 칩셋을 적용하여 32포트 및 64TBbps의 성능과 표준 SDN 프로토콜인 오픈플로우를 지원한다. 오픈플로우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상에 흐르는 트래픽의 IP, MAC, Port 정보 등을 중앙에서 관리하고 전송 경로를 제어한다. 나아가 교통 정보와 CCTV 등 다양한 서비스 트래픽이 혼재된 전송망 네트워크 환경을 서비스별로 관리할 수 있다.

한편, 아토리서치는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AI, 스마트시티 인프라 등을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전문기업이다. 아토리서치는 SDN을 기반한 지능형 초연결망 신기술을 지자체 및 공공사업과 민간 분야로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