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그립, 업계 최초 위치 기반 서비스 ‘우리동네 라이브’ 서비스 오픈

김지영 / 2022-07-07 15:55:13

라이브 커머스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업계 최초 위치 기반 서비스인 ‘우리동네 라이브’를 오픈했다.

‘우리동네 라이브’ 서비스는 그립컴퍼니와 카카오의 첫 기술적 협업으로 탄생하였다. '우리동네 라이브'는 카카오맵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위치 기반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리동네 라이브’는 셀러의 매장 및 라이브 중인 위치를 지도에서 탐색할 수 있는 기능으로, 주위에서 진행 중인 라이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지도를 이동시켜 지역 기반 다양한 셀러의 라이브를 발견하는 것도 가능하다.

셀러는 시청자에게 더욱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을 만나며 ‘단골’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그립의 ‘우리동네 라이브’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함으로써 소상공인 스스로가 커머스 옴니 채널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된다.

한편, 그립컴퍼니는 지난해 12월 카카오에서 1,800억 원을 투자 받았으며, 카카오 맵을 시작으로 결제, 해외 진출 등에 있어 카카오와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