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3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인닷컴은 스페인 최대 이동통신사 텔레포니카(Telefonica) 탈중앙화 소셜 메타버스 '개미엄(Gamium)'에 투자한 소식을 보도했다. 텔레포니카는 메타버스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개미엄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는 텔레포니카의 공개 혁신 기반 인큐베이터 기관인 웨이라(Wayra)를 통해 진행됐으며, 투자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개미엄은 3D 가상 채널로 메타버스 세계 접속을 지원하며, 자체 앱으로 사용자가 메타버스에서 개인 사업과 이벤트를 개최하도록 돕는다.
텔레포니카 CEO 호세 마리아 알바레즈 파예테(José María Álvarez-Pallete)는 "우리는 인류가 지금까지 그 어떤 세대도 이루지 못한 방시긍로 기술을 가장 훌륭하게 축적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 메타버스는 인터넷보다 훨씬 더 깊은 영역에서의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텔레포니카는 메타버스 사업 확장 계획을 위해 개미엄 투자 이외에도 메타와의 협력 관계 체결 소식을 발표했다. 양사는 메타버스 혁신 허브를 설립해, 스페인 전역과 메타버스 기반 스타트업의 5G 연구실을 대상으로 오늘날 통신 네트워크를 활용한 플랫폼 효율성 테스트를 진행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