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방예금공사, FTX US·크립토뉴스 등에 'FDIC 가입' 거짓 주장 삭제 명령

온라인뉴스팀 / 2022-08-20 22:58:28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암호화폐 거래소 FTX US를 포함해 5개 기업에 FDIC에 가입돼 있다는 거짓 주장을 암시하는 모든 내용을 삭제할 것을 명령했다.

20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는 해당 기업들이 FDIC에 가입돼 있다고 거짓 주장함으로써 투자를 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FDIC는 "기관 예금 보험에 가입돼 있다는 허위 주장 및 암시하는 행위를 금지한다. 회사명, 광고 및 기타 서류에 FDIC 단어를 이용해 투자를 유도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앞서 FTX의 미국 법인 FTX US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렛 해리슨(Brett Harrison)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고용인(Employers)의 직접 예금은 FDIC 보험 은행 계좌에 보관된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트윗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FTX US와 함께 중단 명령을 받은 곳은 Cryptonews.com, Cryptosec.com, SmartAsset.com, FDICCrypto.com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