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털리스트 데이터 매니지먼트(Katalyst Data Management)가 리우데자네이루 소재 석유 및 가스 데이터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지오포스트 에너지(Geopost Energy)를 인수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지오포스트 에너지는 고객사에 지진, 해석 및 유정 로그 생산 데이터 등 모든 종류의 통합 데이터에 대한 즉각적인 온라인 액세스 권한을 부여한다. 또 브라질의 해양 및 육상 석유 탐사 및 개발(E&P) 활동의 모든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와 소식을 지속해서 제공한다. 캐털리스트는 이번 인수로 모든 사업 지역에서 고객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있어 전략적으로 중요한 남미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브라질 사업부는 남미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캐나다, 미국, 영국, 호주 및 말레이시아의 데이터 센터를 아우르는 캐털리스트의 글로벌 사업부에 추가된다.
인수 거래는 관례적인 마감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단대단 지표 하부 데이터 관리 서비스, 세계로 확대
스티브 다넬(Steve Darnell) 캐털리스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로 전 세계 주요 석유 및 가스 관련 데이터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한 회사의 여정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지오포스트가 시장에 공급하는 기술과 서비스에 오랫동안 깊은 관심을 두고 있었다. 지오포스트의 제품이 우리의 기존 시장에서 성장하는 것 외에도 핵심 기술을 회사의 아이글래스(iGlass) 및 사이즈믹존(SeismicZone)에 통합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기회에 이미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회사의 역량이 재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리스티아노 로페즈(Christiano Lopes) 지오포스트 CEO는 “캐털리스트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캐털리스트의 업계 선도적인 조직, 글로벌 입지, 전문성과 지오포스트가 개발한 기술 및 서비스를 결합하면 새롭고 다양한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더욱 광범위한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회사가 발전하는 시기인 만큼 이번 인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