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리에이아이,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김지영 / 2022-08-30 16:28:05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용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사 소프트리에이아이(SoftlyAI)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가 선정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팁스 선정은 소프트리에이아이의 시드 투자에 참여했던 액셀러레이터 슈미트가 주관했다.

소프트리에이아이는 올해 1월 창업한 자연어처리(NLP) 기반 AI 기술 스타트업이다. NLP 기술을 활용해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제품을 개발한다. AI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 콘텐츠 분석과 검수 자동화 기술을 통해 커뮤니티 운영자가 성장에만 집중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소프트리에이아이는 이번 팁스 지원을 바탕으로 ‘스트림에이드’ 서비스를 출시하고, AI 성능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스트림에이드는 국내 최초의 스트리머를 위한 AI 챗봇 서비스로, 실시간 악성 채팅 탐지 및 대응을 통해 스트리머의 시청자 관리를 돕는다. 또한 스트리머의 팬덤 커뮤니티 확대와 콘텐츠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시청자 반응 데이터 등을 제공한다.

한편, 소프트리에이아이는 팁스 지원에 따른 목표 달성을 위해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 분야는 △프로덕트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머신러닝 리서치 엔지니어 △사업 운영 등이다.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을 지향하는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