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지, 캐나다서 서빙 로봇 '써봇' 추가 공급

고다솔 / 2022-09-02 12:39:32

서비스로봇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알지티(RGT)가 캐나다 외식업장에 서빙 로봇 '써봇'을 추가 공급한다.

알티지는 그동안 캐나다 3개 매장에 써봇 9대를 시범 도입했했다. 지금까지 써봇은 주방과 홀을 오가며 능숙하게 음식 서빙과 퇴식을 담당하면서 서비스 업계의 일손 부족 문제 완화에 도움을 주었다. 업주 및 매장 이용자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냈다. 이에, 해당 매장은 써봇 추가 도입을 결정했다.

써봇은 알지티가 100% 국내 기술로 개발한 다기능 모듈형 서빙로봇이다. 라이다(RIDAR) 센서와 3D 카메라 탑재로 별도의 인테리어 시공 없이도 공간 인식 및 실시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이동 중 장애물 예측과 감지, 회피 모두 가능한 덕분에 돌발 상황이 많은 외식업 현장에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1회 충전 시 72시간 연속 가동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한편, 알지티는 이번 캐나다 추가 공급을 계기로, 해외 시장 내 서빙로봇 서비스 안정화와 대중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앞으로는 해외 현지 어디에서도 ▲써봇 구매 및 공급 ▲익일 유지 보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파트너사 개발 및 인프라 구축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