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현지 시각), 어도비(Adobe)가 디지털 플랫폼 피그마(Figma)를 20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피그마는 10년 전 창립된 후 수년간 기업에는 디자인 협업을 위한 핵심 플랫폼이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속 개발자와 디자이너 수천 명이 오피스와 윈도 등을 기반으로 매일 피그마에 의존하는 등 날이 갈수록 디자인 작업 시 중요성이 커졌다.
어도비는 "이제 어도비와 피그마는 창의성과 생산성이라는 미래를 재구성하면서 웹의 창의성과 고급 상품 디자인 속도를 높이고, 전 세계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개발자 집단에 새로운 영감을 주고자 한다. 어도비와 피그마가 하나가 되면서 고객과 이해 관계자, 업계를 위한 중요한 가치를 견인할 역량과 급속도로 성장하는 대규모 시장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발표했다.
한편, 이번 소식은 피그마가 지난 몇 년간 어도비의 XD 제품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는 점에서 개발자와 디자이너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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