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브레인, 메타버스 비즈니스 플랫폼 '메타지움' 사전 공개

고다솔 / 2022-10-21 15:49:00

메타버스 전문 기업 '와이드브레인'이 글로벌 XR 전시회 '2022 AWE EU'에서 자체 개발 메타버스 비즈니스 플랫폼인 '메타지움(Metazium)'을 사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이드브레인은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의 주관으로 진행된 22년도 글로벌 진출 역량강화 지원에 따라 초기 진입 기업으로 선정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되는 이번 2022 AWE EU에 참가하게 되었다.

메타지움은 독자적인 3I (Intelligent, Immersive, Interactive) 기술력이 탑재된 자체 솔루션 '엑스알 스페이스 엔진'(XR Space Engine)을 고도화한 기업 구독형 서비스로 협업, 전시, 마케팅 등 비즈니스 목적에 특화된 가상공간과 스마트 기능을 구독 받을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자체 스튜디오 및 3D 최적화 엔진을 통해 고객별 커스터마이징한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상에 독립된 섬을 발견해 인간의 경제 활동 영역을 가상으로 확장한다는 세계관을 구상했다. 첫 런칭 서브 브랜드는 비아일랜드(B-Island)는 'The start of Business is Land (비즈니스의 시작은 땅이다)'라는 컨셉을 지녔다.

사용자는 아바타를 선택한 뒤 수중 도시를 연상케하는 로비에 입장하여 자유로운 소통과 원격 협업을 위한 화상회의 공간 및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컨퍼런스 공간을 개설하거나 이동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