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메이커다오 16억 USDC 이전 시 주가에 긍정적?

김지영 / 2022-10-22 19:18:50

메이커다오(MKR)가 관리 및 보상을 위해 16억 USDC를 코인베이스 프라임 계정으로 옮기는 내용의 거버넌스 투표를 진행 중인 가운데 해당 투표가 찬성 통과되면 코인베이스 주가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사 오펜하이머 홀딩스(Oppenheimer & Co) 소속 애널리스트 오웬 라우(Owen Lau)는 "해당 제안이 통과돼 실행되면 코인베이스 자산이 확대되고, 또 유사한 사업(제안)을 따낼 수 있는 여지가 생긴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인베이스의 USDC 시장 지배력을 높일 수 있어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코인베이스의 목표 주가를 주당 107 달러로 제시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메이커다오가 관리 및 보상을 위해 16억 USDC를 코인베이스 프라임 계정으로 옮기는 것을 제안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는 16억 USDC를 이용해 코인베이스 USDC 보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으로, 연간 1500만 USDC를 보상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