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BWB 2022’에서 ‘유틸리테인먼트’ 알렸다

최은희 / 2022-10-31 15:47:00

신뢰 기반 블록체인 연계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열린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lockchain Week in Busan, 이하 BWB 2022)’ 전시 부스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알렸다.

BWB 2022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 FTX, 후오비(Huobi) 등이 참여한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이다.

피르마체인은 전시 부스에서 참관객이 직접 메인넷 콜로세움(Colosseum)을 활용한 댑(DApp)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피르마체인이 추구하는 유틸리테인먼트(Utilitainment) 플랫폼으로의 방향성을 알리는 동시에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유틸리테인먼트는 유틸리티(Utility)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합친 합성어로 피르마체인이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를 일컫는다.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사용 서비스와 연계해 메인넷 콜로세움이 활성화될수록 서비스 기업/서비스 사용자/홀더 등에 직간접적인 혜택이 지속되고, 혜택을 바탕으로 국내외 각계각층에서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은희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