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데이터마켓 운영사인 하이픈코퍼레이션이 사설 인증 솔루션 '하이픈 CA'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에 따라 사설 인증 솔루션 도입 기업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게다가 하이픈CA는 API 형태로 기존 사설 인증 솔루션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수요 업체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이픈CA는 사용자가 최초 로그인 후 번거로운 보안, 인증 절차 없이 안전하면서 편리하게 인증서 기반 모바일 금융 거래를 사용하도록 돕는다.
그동안 기업은 자체 인증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외부 사설 인증 솔루션을 연동해, 사설 인증 기능을 구축했다. 인증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할 시 초기 비용 부담이 크며, 개발 시간도 오래 걸린다. 외부 사설 인증 솔루션 연동 시 초기 비용 부담은 없지만, 이용료를 꾸준히 부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으며, 외부 사업자에 의존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하이픈CA는 고객사가 자체 인증 시스템을 구축한 것처럼 UI/UX를 통합해 원하는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제공한다. 고객사는 하이픈CA를 API로 호출해 사용하고, 인증서 시스템은 클라우드화를 통해 독립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는 사용자가 증가할 경우 확장이 용이하고, 기타 유지보수 측면에서 유리해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