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큘러스-남양주시,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로봇공학 진로캠프 운영

고다솔 / 2022-11-18 17:58:35

반려로봇 스타트업 서큘러스의 교육 브랜드 더메이커가 청소년 로봇공학 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로봇공학 진로캠프는 남양주시에 거주 중인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서큘러스의 인공지능 코딩 교육 로봇인 '파이보'를 활용한 조립, 제어, 코딩 등 SW·AI 체험형 캠프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달 29일에 진행된 초등생 저학년 대상 캠프에서는 나만의 로봇 모션을 만들어 보는 실습을 통해 로봇에 대한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12일에는 관내 중학생 25명이 참가하여 △인공지능 이론 수업 △로봇 관련 직업 탐색 △로봇 하드웨어 탐색 △코딩을 통한 기상 캐스터 로봇 만들기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서큘러스의 현직 로봇 공학자들과의 진로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이번 진로캠프를 주관한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의 한 관계자는 “현직 로봇 공학자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들은 진로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값진 시간이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큘러스의 기연아 교육이사는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꿈을 가까이서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인공지능 로봇을 통해 IT 기술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균등한 교육 기회를 가지고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힘쓰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