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중요한 일 터진다' 비탈릭 트윗, 그 의미는?..."만연한 루머 꼬집은 것"

김지영 / 2022-11-22 20:52:57

이더리움(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트위터를 통해 "오늘 업로드한 '곧 중요한 일이 터질 것'이란 트윗은 지난주 내내 트위터 상에 만연했던 루머와 그걸 퍼뜨리는 사람들, 많은 사람들이 그 정보로 거래를 시작하는 행위를 지적한 것이다. 나는 그것을 참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트윗에 대해 반감을 드러낸 폴 그레이엄 와이콤비네이터 창업자에게 "특정인을 겨냥한 것은 아니다. 다만, 전날 당신의 트윗도 그러한(루머) 유형의 트윗이라고 느낀 건 사실이다. 나는 '나를 믿어' 식의 루머를 거래에 활용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건 시장 조작을 더 만연하게 하고 심지어 변동성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루머'를 통해 토큰 가격을 움직이는 '거대한 역사'가 실존하기도 한다. 당신의 의도가 그렇지 않다고 해도 나는 암호화폐 업계에 그러한 문화를 만들고 싶지 않다"고 설명했다.

앞서 폴 그레이엄(Paul Graham)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10년간 알고 지낸 지인이 암호화폐 경제는 곧 시스템 리스크를 경험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