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차량 관리 솔루션 카택스, 네이버클라우드와 제휴

고다솔 / 2022-12-19 13:42:00

스마트폰 기반 차량운행일지 및 업무용 차량 통합 관리 솔루션 카택스가 네이버클라우드의 ‘워크플레이스(WORKPLACE)’와 연계하여 업무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 및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카택스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업 정보 시스템 ‘워크플레이스’ 이용 기업에 업무용 차량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카택스는 업무용 차량 관리 업계 최대 운행기록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B2B 모빌리티 SaaS기업이다. 차량운행일지 생성, 차량관제, 사내 업무용 차량 예약, 차량 및 유종별 유류비 정산 등 업무용 차량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워크플레이스는 네이버의 기업 정보 관리 노하우를 담은 클라우드 기반 기업 정보 시스템으로, 인사·회계 등 업무 자동화와 기업 운영 전반을 지원한다. 워크플레이스를 사용하는 기업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워크플레이스 내 ‘업무 지원 서비스’ 메뉴에서 바로 카택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일 플랫폼에서의 업무용 차량 관리 및 기업의 실질적 운영 관리를 위한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카택스 운영기획팀 유세호 과장은 “최근 디지털 전환을 위해 협업툴 및 기업 정보 시스템을 활용해새로운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기업에서 운영하는 업무용 차량 또한 차량 및 운행 데이터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