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내달 16일까지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학교 모집

김지영 / 2022-12-19 22:52:11

게임문화재단에서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 모집에 나섰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청소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및 게임 활용 코딩교육을 운영하는 것으로, 올해는 전국 청소년 2만2000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다. 내년에는 올바른 게임 이용법과 활용교육을 통한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과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전국 초·중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특수(장애)학생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내달 16일까지 학교 단위로 ‘게임리터러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교재 중심 교육’ 과 ‘주제 선택 특강’ 과정으로 구분된다. ‘교재 중심 교육’ 과정은 게임 과몰입 예방과 건전한 게임문화의 확산을 위한 ‘게임리터러시’ 교육, 창의성 제고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한 ‘게임활용코딩’으로 구성됐다.

‘주제 선택 특강’ 과정은 게임리터러시 내용 기반으로 예방교육(게임과몰입·사이버폭력), 정보윤리교육(개인정보보호·양성평등), 진로교육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에 모집한 학교는 내년 3월부터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 교재를 중심으로 한 교육을 통해 게임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고 미래 진로에 대한 역량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해와 다르게 ‘주제 선택 특강’을 신설해 참여자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여 더욱 폭넓은 청소년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재단은 게임 활용 코딩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2022 개정 교육과정 방향성을 반영한 ‘게임활용코딩’ 교재를 개발했다.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미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를 아우르는 역량 개념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했다는 평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