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브랜드 '마이브', 폴더폰 '스타일 폴더' 출시

고다솔 / 2022-12-21 16:21:33

국내 디바이스 전문 기업인 에이엘티의 신규 모바일 브랜드인 ‘마이브(mive)’가 ‘스타일 폴더’를 출시했다. 마이브(mive) 스타일 폴더는 기존 폴더폰 대비 한층 넓어진 3.97인치 디스플레이에 키패드가 결합된 제품이다. 스타일 폴더 출고가는 23만 7,600원으로 이동통신 3사(SKT/KT/LGU+)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2종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한손으로 쉽게 조작 가능한 사이즈가 돋보인다.

스타일 폴더는 카카오톡, 유튜브 등과 같은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Android 12 Go Edition)를 탑재하였으며, 2GHz 쿼드코어 Wi-Fi 802.11ac, 블루투스 5.2, 외장 메모리 최대 512GB 등을 지원하여 기존 폴더폰 대비 한 차원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통신 방식은 LTE(4G)를 지원하며, 배터리 용량은 2,100mAh가 적용되어 한번 충전으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물리적인 키패드 사용과 화면 터치 입력 방식 두가지 모두 지원한다. 이 부분에서 피쳐폰 디자인에 익숙한 노년층, 학업에 집중이 필요한 수험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생, 세컨드 폰 사용이 필요한 직장인 등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년층 등 스마트폰 조작이 익숙지 않은 사용자를 위한 ‘간편 모드’도 지원된다. 홈 화면에 주로 사용하는 앱, 날씨, 데이터 사용량 등을 배치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측면에 위치한 스마트 버튼은 폴더가 닫힌 상태에서도 긴급 서비스 요청이 가능해 등록된 연락처나 119에 빠르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