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교육총연합회, 경북 청소년 대상 ‘디지털 새싹’ SW·AI 무료 체험캠프 운영

김지영 / 2022-12-26 23:59:48

행복한교육총연합회가 겨울방학 동안 경북 청소년 1270명 대상으로 ‘디지털 새싹’ SW·AI 무료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디지털 새싹 캠프는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교육부의 디지털 인재 양성 방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무료 디지털 교육이다. 행복한교육총연합회는 SW·AI 교육 운영 역량과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사업의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캠프는 겨울방학 기간인 올해 12월 말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학생들은 학년, 디지털 역량 수준 등을 고려해 다양한 캠프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SW놀E터, ‘AI놀E터’, ‘Data놀E터’가 중고등학생 대상으로는 피지컬 교구를 활용한 코딩캠프와 인공지능 캠프가 진행된다.

캠프 프로그램은 ‘디지털 새싹’ 누리집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5명 단위로 진행하는 방문형 캠프(초등 4~고 2)는 학교 담당교사가 대표로 신청 가능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