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A세대 대상 온라인 CEO사관학교 인기

김지영 / 2023-01-01 22:14:04

갈수록 신입생 모집이 힘들어지는 지방 대학교들이 이른바 ‘A세대’를 겨냥한 입시전형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A세대란 중·장년층 중에서도 학력과 소득수준이 높고 자신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젊고 개방적인 세대를 의미한다.

실제로 영진전문대학교는 2023학년도에 일반인이나 직장인, 만학도 등 고졸 이상 졸업한 사회인과 선취업후진학 고교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성인학습자반 10개를 개설하고, 신입생 유치에 나섰다. 성인학습자반은 주중·주말·계절학기와 온라인 수업 등 병행한 탄력적인 수업을 진행한다는 게 특징이다.

영진전문대가 2023학년도에 개설한 성인학습자반은 30명 정원의 컴퓨터정보계열 ‘온라인 CEO사관학교’가 대표적이다. AI코딩과 프로그래밍 기초 및 컴퓨터 활용 교육을 기본으로 드론촬영 영상편집, 오피스 실무, 웹페이지 제작, 메타버스 설계와 제작 등 IT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20명 정원의 스마트헬스케어융합장비엔지니어양성반(AI융합기계계열)은 스마트헬스케어·의료·뷰티 관련 장비 설계, 제작, 운용, 관리 기술교육을 한다.

최근 급부상 중인 블록체인, 스마트폰 활용, 메타버스, SNS활용 등 실생활에 필요한 최첨단 전자, ICT 분야 및 드론운용 및 드론제어 분야를 학습하는 IT실무인재양성반(반도체전자계열)도 20명의 신입생을 기다리고 있다.

전기 및 산업안전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기기술자반(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은 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면서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으로 모집 정원은 35명이다.

특히, 입학생들이 등록금 부담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입학금을 면제하고 수업료도 첫 학기에는 50%, 나머지 3개 학기에는 30%를 감면해준다. 또 만 35세 이상 만학도의 경우 모든 학기 수업료를 50% 감면하고, 대학 장학 규정에 따라 다양한 장학 혜택도 마련하는 등 만학도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