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고객들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에 나섰다. 캠페인 메인 메시지는 ‘코딩만큼은 코드스테이츠’다.
코드스테이츠는 사업의 근간이자 가장 대표적인 부트캠프 교육 분야를 간결한 문구로 언급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나의 잠재력을 푸는 코드’라는 슬로건을 통해 누구나 사회적·경제적 제약 없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기업 비전도 담았다.
캠페인으로 총 3가지 핵심 교육 역량을 표현하는 점도 눈에 띈다. 코드스테이츠는 자기주도적 학습, 실전지향 커리큘럼, 평생관리 커뮤니티 등 자사 부트캠프 주요 강점들을 ‘탄탄하게’, ‘실전처럼’, ‘끈끈하게’ 등 짧은 키워드를 통해 강조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약 2개월여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전방위적으로 전개된다. 옥외 광고를 통해 캠페인을 먼저 선보였고, 30초 내외의 온라인 영상 광고 콘텐츠 총 3편은 유튜브, 메타 등을 통해 공개된다.
구직자들의 성장을 돕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코드스테이츠는 브랜드 캠페인 기간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자사 교육 과정을 거쳐 간 수료생들의 포트폴리오 모음집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