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드 SaaS 스타트업 '아웃코드', 업무 자동화 솔루션 출시

김지영 / 2023-01-10 23:30:56

노코드 SaaS 스타트업 아웃코드가 실무자를 위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 ‘아웃코드’를 공식 출시했다.

아웃코드는 사용자 업무 시나리오에 맞춰 데이터를 자유롭게 자동화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베타서비스 운영 2개월 만에 중소기업, 공공기관, 대학 연구소, 스타트업 등 100여팀이 사용했다.

특히 아웃코드는 실무자에게 친숙한 스프레드시트 형태 화면에서 데이터를 코딩 없이 자동화할 수 있다. 실시간 데이터 확인, 외부 메신저로 자동 발송, 구글 시트 등과의 데이터 연결 기능을 갖췄다.

베타테스트 기간 사용팀들은 아웃코드를 활용해 약 3만 시간에 달하는 업무 시간을 절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웃코드는 이같은 효율성 개선 가능성을 인정 받아 2021년 블루포인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기존 해외 자동화 솔루션이 새로운 이벤트 발생시만 자동화가 가능한 것과 달리, 사용자가 이미 가진 데이터를 이용해 원하는 주기에 맞춰 자동화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IT 부서나 고급 사용자를 위한 데이터플로우 서비스는 사용자의 내부 시스템과 연동해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는 API, 데이터베이스와 자바스크립트 기능도 제공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