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 2018년 민간개소 이후 중점적으로 추진했던 3개 분야 인재육성 사업에서 만족도 100%를 달성했다. 해당 사업은 △과학예술 융합교실 △진로체험박람회 로봇 부스 운영 △SW·AI 융합 교실이다.
먼저 지난해 진행한 제2회 과학예술융합교실(과학관에서 자연&예술과 놀자)의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45명 중 매우 만족 82.2%, 만족 17.8%로 만족 의견이 100%를 달성했다.
또한 지난해 처음 진행한 진로체험박람회 로봇 부스 사업과 SW·AI융합교실(나의 앱 만들기) 사업도 설문 결과 100% 매우만족(또는 만족) 한다는 결과를 보였다. 진로체험박람회 로봇 부스 운영사업은 학생들이 직접 로봇을 만들고 또래들에게 시연하는 것으로 교육청 '과학의 달' 행사와 함께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SW·AI 융합교실(나의 앱 만들기)은 방학 기간 중 세명대학교 교수진으로부터 코딩을 배우며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을 개발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SW·AI 융합 교실을 수강한 학생들은 앞으로 교육받고 싶은 주제로 C언어를 비롯한 프로그램 언어를 통해 물체를 구동하는 기법, 드론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아두이노 심화 등을 꼽으며 교육 의지를 불태웠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