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아티스트, GPT-3 API 활용한 고전 타자기 제작

고다솔 / 2023-01-17 17:41:05
출처: Arvind Sanjeev
출처: Arvind Sanjeev

해외 테크 커뮤니티 잇츠나이스댓이 오픈AI(OpenAI)의 언어 모델인 GPT-3를 기반으로 한 타자기인 '고스트라이터(Ghostwriter)'가 제작된 소식을 전했다. 브라더 타자기 디자인을 채택한 고스트라이터의 키 뒤는 아두이노(Arduino)로 명령을 처리하고, GPT-3 API 질의를 처리하는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와 공유한다.

고스트라이터는 아두이노의 시리얼 포트를 라즈베리 파이로 연결한 뒤 타자기를 통해 명령어를 입력하면, GPT-3 API가 아두이노로 다시 보낸 뒤 입력 내용을 인쇄하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고스트라이터를 개발한 아티스트 겸 상호작용 디자이너인 아빈드 산지브(Arvind Sanjeev)는 "AI 프로그램이 널리 확산되는 시대에 기계로 형성하는 새로운 창작 관계를 반영하고자 고스트라이터를 제작하게 되었다"라며, "따뜻함과 친근함을 더하고자 빈티지 브라더 타자기 모델 디자인을 채택하고, 디지털 방해 요소를 제거하면서 종이와 잉크로 글을 작성하는 것과 같은 감성적인 여정을 선사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또, 아빈드는 "의도적으로 명령을 더 처리하고는 각각의 단어를 입력한 뒤 입력 내용이 표시되도록 하여 뉘앙스 이해도를 돕는다"라고 덧붙였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