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AI융합 중점 고교와 ‘2022년 2학기 소프트웨어 관련 교과목’ 공동 운영

김지영 / 2023-01-28 01:23:22

창원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인공지능(AI) 융합 중점고등학교와 공동으로 ‘2022년 2학기 소프트웨어 관련 교과목’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참여학교는 김해 가야고와 창원 대암고등학교로 올해부터 사업단과 협약을 맺고, 여러 방면으로 교과목 공동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프로그래밍’과 ‘사물인터넷과 서비스 기획’ 교과목을 공동 운영했다. 강사 위촉과 강사료 지원 외에도 참여학교의 요청 시 교재와 교구를 지원하는 등 지원범위를 확대 운영했다.

공동 운영 교과목은 창원대 컴퓨터공학과 강사와 고등학교 교사가 함께 수업을 진행했으며, 고등학교와 대학교 간 연계를 통해 교육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전문화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에 이바지했다.

사업단은 올해 안에 개발 중인 교육콘텐츠를 동영상 강의로 제작해 경남교육청 ‘아이톡톡’에 탑재하고, 관련 수업 교구를 경남지역 중·고등학교에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영산대 AI·컴퓨터공학과 및 인제대 컴퓨터공학과와 협력을 통해 AI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