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지능형 터널 및 지하차도 데이터 구축 완료

고다솔 / 2023-01-31 15:22:35

인공지능 데이터 및 검증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의 자유과제 중 ‘지능형 터널 및 지하차도 데이터’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하고 개방하여 국가 전 산업에 지능화 혁신과 성장 견인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데이터 수요 발굴과 인공지능 도입 확산 및 관련 일자리 창출 등을 목표로 한다.

테스트웍스는 사업 수행을 위해 참여 기관인 ‘㈜맵퍼스’, ‘㈜와이파이브’,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함께 사업에 참여하여, 시설물 관리가 어려운 터널 및 지하차도의 시설물 관리 지능화를 위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의 전 과정을 주관 진행했다.

‘지능형 터널 및 지하차도 데이터’는 터널 및 지하차도 시설물 데이터 수집용 센서 환경 구축을 통한 데이터 획득, 블랙올리브 라벨링 전문 도구 활용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데이터 가공, 인공지능 모델 개발 및 데이터 활용 방안 제시, 데이터 구축 전 주기 적합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한 데이터 검증을 거쳐 구축되었다.

구축된 데이터 셋은 AI 허브를 통해 공개되어 터널, 지하차도, 지능형 시설물 관리, 시설물 유지보수, 스마트터널, 시설물 지능화 및 고도화, 자율주행 관련 산업에서 연구 및 활용되어 데이터 기반 제품 서비스 창출 및 신 사업 토대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