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딩 AI 스타트업 뉴럴웍스랩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기업 임원들의 AI전환(AX, AI Transformation)에 기여한다.
뉴럴웍스랩은 서울대가 올해 2월초에 대기업 임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AX 프로그램에 노코드 AI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뉴럴웍스랩은 노코드 AI 도구인 ‘뉴럴스튜디오(NeuralStudio)’를 SaaS 형태로 제공한다.
뉴럴스튜디오는 데이터 전처리 및 EDA기능과 다양한 머신러닝 및 딥러닝 모델을 노코드(no-code)로 제공하고, 데이터학습과 이미지학습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응용서비스로 배포하는 작업이 클릭만으로도 가능하도록 해준다.
뉴럴스튜디오에서는 미리 업로드된 공개 데이터셋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셋을 직접 업로드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업은 팀단위, 학교는 클래스 단위로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하면, 동료 및 친구끼리 데이터를 공유하고 서로의 분석결과를 비교할 수 있다.
한편, 뉴럴웍스랩은 뉴럴스튜디오 기반의 노코드AI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서울대 데이터마이닝 센터가 전국 대학교 채택을 목표로 진행하는 빅데이터분석 교재 집필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뉴럴웍스랩은 학생 대상으로 무상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뉴럴스튜디오를 사용할 대학교 및 중고등학교의 신청을 받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