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는 디지털 전환시대 핵심기술로 꼽히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데이터 등 소프트웨어분야 전문인재 양성 목표를 위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본·중급·고급 등 단계별로 진행한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데이터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초·중순까지로 교육 과정별 상이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7개반, 블록체인 1개반, 데이터 2개반, 사물인터넷(IoT) 과정 1개반으로, 과정별 120시간에서 160시간이다. 모든 교육과정에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소규모 연구과제(미니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온라인 코딩교육과 기업현장실습프로젝트로 교육생들의 취업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파이썬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과정 ▲인공지능기반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분석 ▲디프러닝 기반 실시간 영상처리 시스템 구현 ▲고급(Advanced) 머신러닝 및 디프러닝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활용한 사물인터넷 시스템 구현 등이다.
이번 교육은 관내 디지털 뉴딜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산업계 인공지능 확산과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재)세종테크노파크가 협력·추진한다. 수강시 수료증 발급, 우수 프로젝트 포상, 다양한 정보통신기술행사 프로그램 우대 등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에 관한 문의 사항은 전화 또는 충청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