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튜브 채널, 갤럭시 S23 울트라 분해 및 내구성 테스트 영상 공개

고다솔 / 2023-02-09 23:49:00
출처: 삼성
출처: 삼성

2월 9일(현지 시각), GSM아레나는 해외 테크 유튜브 채널 PBKreviews에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분해 및 내구성 테스트 영상이 게재되었다고 전했다.

먼저, 영상은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하며, 갤럭시 S23 울트라가 3분간 물에 방치된 후에도 정상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2(Gorilla Glass Victus 2)로 제작한 화면에 동전으로 스크래치 자국을 내려 해도 끄떡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PBKreviews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화면 스크래치 저항성이 8~9단계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스크래치 저항성 수준을 2~10단계까지 구분되며, 8~9단계는 사파이어 수준의 강도에 해당한다.

스크래치 테스트 후에는 낙하 테스트를 진행했다. 낙하 테스트는 허리 높이에서 콘크리트 바닥에 제품을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처음 낙하 후 화면이 파손됐다. 이후 허리 높이에서 다시 한 번 제품을 떨어뜨리자 후면도 파손되었다. 그러나 두 차례 낙하 후에도 제품 화면 기능 자체는 정상 작동했다.

PBKreviews 영상은 분해 단계에서 풀 탭(pull tab) 덕분에 배터리 교체가 쉽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또, 플렉스 케이블과 커넥터에 라벨이 깔끔하게 부착돼, 수리 과정이 비교적 수월하다는 점도 함께 보여주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