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가치평가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부여하는 이노비즈(INO-BIZ) 인증을 획득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부동산 개발 단계에서 사업 타당성 분석 및 검토를 자동화 하는 RPA 솔루션 크레마오를 개발·운영 중인 프롭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보증기금의 기술수준 평가 등급, 이력사항 등을 판단해 기업의 미래가치를 판단하고 확장성을 인정받는 것으로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 4개 분야를 60개 내외의 항목으로 구성한 전문가들의 평가로 기업을 선정한다.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금융, 연구개발(R&D), 인력, 수출 등 분야에서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건설·부동산 시장에서 발생하는 정보 비대칭성과 비효율 해결이란 사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공간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에 따라 부동산 가치를 결정하는 가치환원법을 상업용 부동산에 적용해 ▲크레마오(CREMAO) 상업용 부동산의사업 타당성 분석 및 검토를 자동화 하는 RPA 솔루션 ▲잇땅(ITTANG) AI 상권분석 기반 메타버스 창업 플랫폼 ▲ACSS 소상공인 대안신용평가 모형 총 3가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