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크리에이터, 영상 시청 유료 전환 가능성 제기

고다솔 / 2023-02-14 12:02:44

2월 13일(현지 시각), 디인포메이션,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복수 외신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틱톡 크리에이터가 팬에게 영상 시청료 1달러를 청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크리에이터 영상 시청료 청구 기능은 틱톡의 신규 사용자 유입 전략 중 하나로 알려졌다.

틱톡은 크리에이터 영상 시청료 청구 기능과 함께 '크리에이터 펀드 2.0(Creator Fund 2.0)' 도입을 준비 중인 것으로 관측됐다. 크리에이터 펀드 2.0은 2020년 도입된 기존 크리에이터 펀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팔로워 10만 명 이상 보유한 크리에이터의 틱톡 활동 유지 목적으로 준비 중인 서비스이다.

이 외에도 틱톡 내부에서는 주요 사용자 집단이 젊은 사용자임에 주목해, 중장년층 및 노년층 사용자의 틱톡 유입 방안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틱톡 대변인은 "틱톡은 틱톡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위해 가치 있는 보상 경험을 생성할 새로운 방안을 모색 중이다"라며, " 틱톡에서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고, 모든 사용자가 틱톡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에, 틱톡은 콘텐츠 활동 경험으로 누구나 스스로 표현하고, 커뮤니티를 찾으면서 창의적 활동에 따른 보상을 받도록 콘텐츠 활동 경험의 혁신을 계속 이어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