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가 '찾아오는 Mobile Pop-up Program'을 통해 지역 유아를 위한 모빌리티, ICT 기반의 다양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찾아오는 Mobile Pop-up Program'은 대전/세종/충남(DSC) 지역혁신플랫폼의 지역리빙랩 프로젝트로, 순천향대 스포츠융합연구센터의 MISo(Mobile, ICT, Society) 팀이 운영하며, 김미량 센터장(사회체육학과), 유영의 부센터장(유아교육과) 및 석/박사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유아/체육 전문가, 학사 자원봉사자 등이 운영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산시 관내 유아교육기관 및 다문화/지역아동센터에 재원중인 유/아동 60여 명에게 유아 발달에 적합한 체험 위주의 모빌리티/ICT 기반 놀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를 대상으로 한 ICT 기반 창의적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Mobile ICT 교육 인프라 구축에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세부 특성화 프로그램으로는 VR기기와 드론 조작 프로그램 '신기한 세상이 보여요!' 기초 코딩 프로그램 '나만의 길을 만들어요!' 실물 크기의 업브레인 블록 프로그램 '상상블록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어!' 코딩 로봇 만들기 놀이 '내 맘대로 움직이잖아?' 등 개방형 놀이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신기한 세상이 보여요!'는 드론/VR기기를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ICT기술 기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놀이며, '나만의 길을 만들어요!'는 기초 코딩 프로그램 그래비트랙스(GraviTrax)를 활용해 유아 스스로 다양한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상상블록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어!'는 실물 크기의 모듈식 블록을 활용해 활동적인 움직임을 유도해 협력심을 기를 수 있게 하고, '내 맘대로 움직이잖아?'는 코딩 로봇을 활용해 코딩의 기본 원리를 파악할 수 있는 놀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