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스트캠퍼스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업스테이지’와 3년간 AI 실무 교육을 통해 더욱 많은 AI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2월 16일 오후 2시 데이원컴퍼니에서 진행됐으며, 패스트캠퍼스 신해동 CIC 대표와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가 참여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 실습 중심의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제작 과정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AI 기술의 저변을 넓히고 배움을 희망하는 비 전공자에게도 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 주제는 ▲인공지능 기초 ▲딥러닝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추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 이활석 CTO도 직접 강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강의는 ‘K-디지털 트레이닝 및 크레딧’으로 제공하여 정부가 부담하는 교육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오는 9월 설계된다. 또, 일반 직장인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올해 6월 경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패스트캠퍼스는 실무자, 취업 준비생 등을 위한 다양한 AI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머신러닝, 딥러닝 공부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입문자용 강의는 물론 MLOps, GPT-3, AI 바이오 진단 등 최근 업계에서 빠르게 부상한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강의 등을 만날 수 있다.
업스테이지는 OCR 기술을 비롯, 고객 정보와 제품 및 서비스 특징을 고려한 추천 기술, 연어 처리 검색 기술 등 AI 기술을 고객들이 한 번에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노코드-로코드(Low Code/No Code) 솔루션 ‘업스테이지 AI 팩(Upstage AI Pack)’을 출시, 고객사들의 AI 혁신을 돕고 있다.
업스테이지 AI 팩을 이용하면 데이터 가공, AI 모델링, 지표 관리를 쉽게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 최신 AI 기술을 언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