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나인, 유닛 테스트 생성 기능 베타 버전 배포

고다솔 / 2023-02-27 10:18:00

해외 테크 뉴스 플랫폼 인포큐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반 코드 완성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사 탭나인(Tabnine)의 유닛 테스트(unit test) 생성 툴 베타 버전이 출시됐다. 유닛 테스트는 사이에서 쉽지만 오랜 시간이 걸린다. 탭나인은 많은 개발자가 유닛 테스트 과정에 소홀하다는 점에서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이라는 비전을 확대 적용하고자 유닛 테스트 생성 기능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탭나인의 유닛 테스트 자동 생성 툴은 파이썬과 자바, 자바스크립트 등 여러 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와 젯브레인스 IDE(JetBrains IDE)와 통합하였다. 유닛 테스트 자동 생성 툴은 개발자의 코드 작업 스타일과 패턴과 일치한 유닛 테스트 생성 방식도 터득할 수 있다.

한편, 탭나인은 한 줄 완성, 전체 함수 완성, 자연어 주석을 코드로 변환하는 등 세 가지 수준에서 코드 완성 기능도 지원한다. 클라우드나 온프레미스에서 실행하여 각기 다른 개인정보 보호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준수한다. 탭나인의 코드 완성 기능은 유닛 테스트 생성 기능보다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며, 러스트와 고(Go), 배시(Bash) 등 일부 언어도 지원 언어로 추가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