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2만 달러짜리 전기차 생산하나?

고다솔 / 2023-03-17 09:47:00

3월 16일(현지 시각), 일렉트렉에 따르면, 폭스바겐이 전기차 'ID 1' 생산을 준비 중인 것으로 관측되었다. ID 1의 출고가는 2만 달러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출시된다면, 2027년경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은 3월 15일(현지 시각), 주행거리 약 300마일인 컨셉 차량인 ID 2all을 공개했다. 폭스바겐 승용차사업부 CEO 토마스 샤퍼(Thomas Shafer)는 "ID 2all은 폭스바겐이 원하는 모든 요소를 보여준다"라며, 출고가가 최소 2만 7,000달러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폭스바겐 내부에서 생산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ID 1은 ID 2all보다 작고 저렴한 차량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ID 1이 실제로 출시된다면, 폭스바겐 차량 중 가장 작고 저렴한 전기차가 될 확률이 높다. ID 1은 가솔린 차량인 폴로(Polo)와 비슷한 크기로 생산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 측은 ID 1 생산 계획을 정확히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전기차 전문 뉴스 웹사이트 일렉트렉은 "다수 자동차 제조사가 저가 전기차 생산을 원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폭스바겐이 2만 달러짜리 저가 전기차 생산을 준비 중이라는 추측이 어느 정도 타당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ID 2all 컨셉 차량과 같이 ID 1 전기차의 수익성에는 의문을 제기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견해를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