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NFT 유통·마케팅 솔루션 ‘X2BEE NFT’ 출시

김지영 / 2023-05-12 14:45:23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도 이커머스·D2C 플랫폼 내에서 손쉬운 NFT 민팅(발행) 및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까지 지원 가능한 NFT 유통·마케팅 솔루션 ‘X2BEE NFT(엑스투비 NFT)’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해당 솔루션을 적용해 복잡하고 어려운 블록체인 및 NFT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쉽고 편리하게 이커머스·D2C 플랫폼에 NFT 서비스 기능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플랫폼 상에 발행된 NFT를 매개체로 고객을 위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멤버십 혜택을 부여하는 등 고객 로열티 및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X2BEE NFT’의 주요 특징은 이커머스·D2C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과의 상호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에 있다. ‘X2BEE NFT’ 솔루션의 어드민(관리자) 영역에서 NFT 아이템을 민팅할 수 있어 퀄리티가 확보된 NFT 판매가 가능하고 상세한 민팅 내역과 판매 시 거래 내역도 조회할 수 있다.

아울러 NFT 보유자 현황 분석 및 관리와 손쉬운 NFT 지갑 생성 기능도 제공된다. NFT 민팅·판매를 위해서는 지갑 생성이 필수적인데, ‘X2BEE NFT’를 통해 고객은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탈하지 않고 편리하게 지갑을 생성할 수 있다. 이커머스 회원 계정 정보와 지갑 주소를 맵핑하여 NFT 아이템 거래 및 보유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NFT 홀더가 소유하고 있는 NFT를 재판매할 수 있도록 C2C(고객 간 거래) 기능까지 준비되어 있어 기업은 ‘X2BEE NFT’ 도입만으로도 고객에게 플랫폼 상에서 NFT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X2BEE NFT’에는 LG CNS의 ‘모나체인 TaaS’(Token as a Service, 서비스형 토큰)가 적용됐다. ‘모나체인 TaaS’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을 구독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LG CNS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모나체인’은 금융, 공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기술이 검증됐다.

LG CNS의 ‘모나체인 TaaS’를 활용하면 △지갑생성 △NFT발행 △NFT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X2BEE NFT는 이러한 ‘모나체인 TaaS’의 장점을 적극 살려 이커머스 산업 전반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기업들이 NFT 시장에 진출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줄 계획이다.

‘X2BEE NFT’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과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MSA(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적용했다는 것이다. 서비스별로 독립적인 개발·배포·운영이 가능한 MSA는 신기술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거나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데 용이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