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리 자산 운용사, 플래그십 벤처캐피털 펀드 출범

고다솔 / 2023-05-15 10:53:00

트리리 자산 운용사(Tri Ri Asset Management)가 1억 2,500만 달러 규모의 대표 벤처 캐피털 펀드인 TRAM 벤처 펀드("TRAM VF")를 출범했다. TRAM VF는 파키스탄을 중심으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TRAM VF는 파키스탄과 MENA 지역의 후기 단계 기술 기업 성장 수요를 충족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혁신적인 초기 단계 및 성장 단계의 기술 기업에 투자하여 이들이 걸프협력회의(GCC), 남아시아, 북아프리카의 시장 리더로 부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TRAM VF는 현지 스타트업의 니즈를 충족하고 이들이 지역 및 글로벌 경쟁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현지 기술 산업은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지만, 빠른 변화와 기술 도입 속도에 비해 자금 지원은 뒤처지고 있다. 이에, 글로벌 기술 기업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벤처 캐피탈리스트들이 남아시아와 중동, 북아프리카 등으로 몰리는 추세이다. TRAM VF는 기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VC 생태계의 성장 속도를 더 높일 것이다.

또, TRAM VF는 차별화된 시장 전문성과 지표 중심의 평가 프로세스를 활용해 핀테크, 헬스케어, 소비자, 교육, 식량 안보, 부동산, B2B,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다.

아딜 후세인(Adeel Hussain) TRAM VF 제너럴 파트너는 "지난해 PE 임팩트 펀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데 이어, 플래그십 VC 펀드인 TRAM VF를 출시하고 9,200만 달러의 초기 투자를 마감하게 되어 기쁘다. 특히 앵커 투자자와 스위스 패밀리 오피스인 LP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올리고자 한다. 이는 남아시아, 중동, 북아프리카 지역이 벤처캐피털 투자 측면에서 성숙하였음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