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house, 'Chats' 기능 도입으로 부활을 꿈꾼다

코딩월드뉴스 / 2023-09-07 14:45:15
이전의 인기를 되찾기 위한 새로운 메시징 기능 업데이트


Clubhouse의 새로운 변화

한때 초대장을 수백 달러에 팔아치우며 큰 인기를 끌었던 오디오 소셜 플랫폼 Clubhouse가 메시징 앱처럼 진화하겠다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오디오 중심의 앱이 메시징 앱으로 변화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지만, Clubhouse는 "Chats"라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한다. 이는 사용자가 앱 내에서 언제든지 들을 수 있는 음성 메일과 같다.

"Chats" 기능에 대한 Clubhouse의 설명

Clubhouse에 따르면, "Chats"는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음성만의 그룹 채팅이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Clubhouse 방과는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참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이 기능은 Messenger, Instagram Direct, WhatsApp, X, LinkedIn의 음성 노트와 유사하며, 2020년에 몇몇 유명인들이 시도했던 X의 음성 트윗과도 비슷하다.


Clubhouse의 현재 상황 및 전망

Clubhouse는 최고조에 주당 1000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했지만, 최근에는 다운로드 수가 크게 감소했다. 현재 App Store의 "소셜 미디어" 카테고리에서 #214위에 랭크되어 있다. 4월에는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직원을 50% 감축했지만, 투자 약속과 관련하여 "여러 해 동안의 여유"가 있다고도 밝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코딩월드뉴스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