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가 '방긋'…"영업력 압도적 여신 고성장"

최준규 기자 / 2023-11-22 14:31:54

[CWN 최준규 기자] 카카오뱅크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22분 현재 0.58% 오른 2만615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의 여신 부분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투자 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 6000원을 제시했다고 대신증권이 밝혔다. 특히 압도적인 저원가성 수신 기반 순이자마진(NIM) 측면에서 경쟁력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존하는 은행 중 영업을 가장 잘하는 곳이라며 모임통장 중심 저원가성 수신 비중이 다른 은행들보다 높은 것이 강점이라고 진단했다.

3분기 카카오뱅크의 예대율은 81%로 선제적으로 모집한 수신 덕분에 여신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라며 내년 카카오뱅크의 NIM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4월 '은행법'에 근거해 은행업 본인가를 취득했으며 당해 7월부터 모바일 앱 기반의 사업을 하고 있다.

100%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UX, 유저 중심의 상품 및 혜택, IT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 등의 강점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효용과 편의성을 개선시키면서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모바일 앱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서 금융업 뿐 아니라 비금융업 전반에 걸친 여러 파트너사들과 제휴했다.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