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한화 주가가 하락세를 타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7분 현재 0.79% 내린 2만52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만1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고 유안타증권이 밝혔다. 목표주가는 사업가치 2조7000억원, 상장 자회사 가치 2조3000억원, 비상장 자회사 가치 1조4000억원과 순차입금 4조1000억원을 가감해 산출했다.
순차입금 증가로 인한 부담 확대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내년에는 부진했던 금융, 비금융 연결자회사의 실적이 회복되고 자체사업의 실적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작년부터 진행된 사업구조 개편이 마무리된 것으로 판단하며 실적 개선과 지배 구조 불확실성 해소가 기업 가치에 반영되며 주가 우상향 흐름이 예상된다.
한화는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화생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 보유, 자체사업은 화약·방산·기계·무역 부문이 있다.
화약부문은 발파기술사업, 발파해체사업, 불꽃프로모션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방산부문은 정밀유도무기를 포함한 정밀타격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기계부문은 주요 산업별 핵심설비 개발 및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확보, 무역부문은 자체 영업권과 전문성을 보유한 사업의 확대다.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