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14개 금고 인증 획득

이성호 기자 / 2023-12-14 16:43:29
-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사업 인정받아
(왼쪽부터) 한상기 속초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김미성 울산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박경수 북울산새마을금고 이사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및 장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왼쪽부터) 한상기 속초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김미성 울산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박경수 북울산새마을금고 이사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및 장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CWN 이성호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소속 14개 지역금고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획득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지난 8일 보건복지부와 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 총 14개 금고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의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중앙회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받은 14개 금고는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펼친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들 14개 금고는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센터 운영 등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고 덧붙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새마을금고는 항상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금융협동조합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획득한 14개 금고는 ▲대구 와룡새마을금고 ▲울산경남 북울산새마을금고 ▲강원 북춘천새마을금고 ▲인천 정서진새마을금고 ▲울산경남 신정새마을금고 ▲충북 금천새마을금고 ▲광주전남 광양시새마을금고 ▲경기 하남새마을금고 ▲충북 문화새마을금고 ▲대전세종충남 천안새마을금고 ▲경기 화성새마을금고 ▲경북 경주새마을금고 ▲울산경남 울산중앙새마을금고 ▲강원 속초중앙새마을금고이다.

이 가운데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획득한 14개 금고 가운데 속초중앙새마을금고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고, 울산중앙새마을금고와 북울산새마을금고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해 지역사회 공헌에 대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