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온디바이스 AI폰 기대잔뜩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 상향

최준규 기자 / 2024-01-18 11:42:02

[CWN 최준규 기자] 삼성전자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7분 현재 0.85% 오른 7만16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의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휴대폰 판매 호조 등이 기대된다며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고 KB증권이 밝혔다.

올해 1분기 갤럭시 S24 판매량은 지난해 S23 대비 66% 증가할 것이며 삼성 대형언어모델(LLM)과 구글 최신 AI 검색 기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통역 통화, 메모 자동 요약 등이 지원되는 전 세계 첫 메이저 온디바이스 AI폰으로 출시돼 신규 구매 수요를 자극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올해 갤럭시 S24 판매량은 2016년 갤럭시 S7 이후 8년 만에 최대를 기록해 스마트폰(MX) 부문의 양호한 실적이 기대되고 1분기 D램과 낸드 가격 상승 등으로 메모리 사업이 본격적인 실적 개선 추세에 진입할 것이라고 봤다.

이에 올해 영업이익을 36조770억원으로 예상하며 직전 추정치(35조3720억원)에서 2%가량 상향 조정했다.

삼성전자는 한국 및 DX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SDC, Harman 등 230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다.

세트사업은 TV를 비롯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DX부문이 있다.

부품 사업에는 DRAM, NAND Flash,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DS 부문과 중소형OLED 등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고 있는 SDC가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