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거래 재개한 후에도 주가 '토끼걸음' 왜?

최준규 기자 / 2024-01-23 12:55:37

[CWN 최준규 기자] 인공지능(AI) 관련주인 이스트소프트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49분 현재 8.06% 오른 4만2250원에 거래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앞ㅅ 지난 22일 이스트소프트의 거래를 하루동안 정지했으며 거래정지가 해제된 이날 급등하고 있다.

지난 10일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된 뒤에도 지난 19일 종가가 3일전 종가 대비 45% 이상 급등한 탓이다.

이처럼 주가가 뛰어오른 이유는 이스트소프트가 최근 국내 증시를 견인한 반도체·AI관련주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 종목 주가는 챗GPT를 개발한 오픈 AI에서 GPT 스토어 개시를 앞두고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스트소프트 사업부문은 인터넷S/W 사업, 인터넷포털 사업, 자산운용업, 커머스 사업, 인터넷게임 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AI사업 등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와 주요 종속회사의 사업영역은 유틸리티(알툴즈 등), 보안(알약), 포털(줌닷컴), 게임(카발) 등이 있다.

작년 3월 올인원 투자정보 플랫폼 '인베스팅뷰'를 출시하는 등 기존 인터넷포털 사업과 함께 핀테크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