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랭키파이 (2024년 2월 2주차) tvN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지수를 분석한 지표이다.

1위 텐트 밖은 유럽 트렌드지수 11,078포인트로 전주 2,181포인트보다 8,897포인트 상승했다.
2위 줄서는 식당2 트렌드지수 10,763포인트로 전주 6,757포인트보다 4,006포인트 상승했다.
3위 나나투어 트렌드지수 9,494포인트로 전주 10,713포인트보다 1,219포인트 하락했다.
4위 벌거벗은세계사 트렌드지수 5,226포인트로 전주 5,062포인트보다 164포인트 상승했다.
5위 놀라운토요일 트렌드지수 4,156포인트로 전주 3,607포인트보다 549포인트 상승했다.
6위 회장님네사람들 트렌드지수 2,243포인트로 전주 2,408포인트보다 165포인트 하락했다.
7위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트렌드지수 1,365포인트로 전주 4,712포인트보다 3,347포인트 하락했다.
8위 어쩌다사장3 트렌드지수 1,333포인트로 전주 2,579포인트보다 1,246포인트 하락했다.
9위 프리한19 트렌드지수 858포인트로 전주 783포인트보다 75포인트 상승했다.
10위 70억의선택 트렌드지수 182포인트로 전주 190포인트보다 8포인트 하락했다.
11위 프리한닥터, 12위 유퀴즈온더블록, 13위는 명의들의경고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2월 2주차 | 2월 1주차 | 증감 | 비율 |
---|---|---|---|---|---|
1 | 텐트 밖은 유럽 | 11,078 | 2,181 | 8,897 | 407.9% |
2 | 줄서는 식당2 | 10,763 | 6,757 | 4,006 | 59.3% |
3 | 나나투어 | 9,494 | 10,713 | -1,219 | -11.4% |
4 | 벌거벗은세계사 | 5,226 | 5,062 | 164 | 3.2% |
5 | 놀라운토요일 | 4,156 | 3,607 | 549 | 15.2% |
6 | 회장님네사람들 | 2,243 | 2,408 | -165 | -6.9% |
7 |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 1,365 | 4,712 | -3,347 | -71.0% |
8 | 어쩌다사장3 | 1,333 | 2,579 | -1,246 | -48.3% |
9 | 프리한19 | 858 | 783 | 75 | 9.6% |
10 | 70억의선택 | 182 | 190 | -8 | -4.2% |
[출처: 랭키파이 문화/엔터테인먼트 tvN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 테이블]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텐트 밖은 유럽 남성 29%, 여성 71%, 2위 줄서는 식당2 남성 26%, 여성 74%, 3위 나나투어 남성 9%, 여성 91%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텐트 밖은 유럽 | 11,078 | 29% | 71% |
2 | 줄서는 식당2 | 10,763 | 26% | 74% |
3 | 나나투어 | 9,494 | 9% | 91% |
4 | 벌거벗은세계사 | 5,226 | 47% | 53% |
5 | 놀라운토요일 | 4,156 | 27% | 73% |
6 | 회장님네사람들 | 2,243 | 41% | 59% |
7 |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 1,365 | 28% | 72% |
8 | 어쩌다사장3 | 1,333 | 37% | 63% |
9 | 프리한19 | 858 | 27% | 73% |
10 | 70억의선택 | 182 | 42% | 58% |
[출처: 랭키파이 문화/엔터테인먼트 tvN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 테이블]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텐트 밖은 유럽 10대 5%, 20대 17%, 30대 32%, 40대 31%, 50대 14%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
1 | 텐트 밖은 유럽 | 11,078 | 5% | 17% | 32% | 31% | 14% |
2 | 줄서는 식당2 | 10,763 | 4% | 24% | 32% | 27% | 14% |
3 | 나나투어 | 9,494 | 29% | 30% | 19% | 16% | 6% |
4 | 벌거벗은세계사 | 5,226 | 4% | 12% | 22% | 31% | 31% |
5 | 놀라운토요일 | 4,156 | 13% | 27% | 29% | 20% | 11% |
6 | 회장님네사람들 | 2,243 | 1% | 8% | 14% | 28% | 49% |
7 |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 1,365 | 5% | 18% | 28% | 29% | 21% |
8 | 어쩌다사장3 | 1,333 | 4% | 14% | 24% | 33% | 25% |
9 | 프리한19 | 858 | 4% | 11% | 19% | 33% | 33% |
10 | 70억의선택 | 182 | 2% | 12% | 23% | 29% | 34% |
[출처: 랭키파이 문화/엔터테인먼트 tvN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 테이블]
트렌드지수 1위인 텐트 밖은 유럽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텐트 밖은 유럽 3, 텐트 밖은 유럽 2, 텐트 밖은 유럽 4,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 텐트 밖은 유럽 pd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고, 2위 줄서는 식당2, 줄서는 식당2 베이글, 줄서는 식당2 곰탕, 줄서는 식당2 닭갈비, 줄서는 식당2 연어국수, 줄서는 식당2 대방어, 3위 나나투어, 나나투어 위버스, 나나투어 재방송, 나나투어 with 세븐틴, 나나투어 위버스 가격, 나나투어 시청률 등으로 나타났다
CWN 김해남 기자
newstdi9@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