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맥스, 신규 업데이트에 '무손실, 초저지연 오디오' 지원 발표

신현수 기자 / 2025-03-31 17:00:00
4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24비트 48kHz 무손실 오디오를 지원
게임 플레이 또는 라이브 스트리밍 시 음성 채팅 등 실시간 전달도 개선

애플코리아는 ‘에어팟 맥스(AirPods Max)’가 다음 달부터 무손실 및 초저지연 오디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에어팟 맥스의 사용자들은 USB-C 케이블로 무손실 음원으로 음악, 영화 및 게임상의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음악 제작자 측면에서는 작곡, 비트 메이킹, 음원 제작 및 믹싱에 있어 보다 향상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 자료제공=애플코리아

다음 달 진행 예정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에어팟 맥스는 24비트 48kHz 무손실 오디오를 지원한다. 애플 뮤직(Apple Music) 구독자의 경우, 1억 개 이상의 공을 무손실 오디오로 감상할 수 있다.

게이머 및 라이브 스트리머들 또한 초저지연성 오디오 사용이 가능하다. 음성의 전달 지연 시간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맥, 아이패드, 아이폰의 내장 스피커와 동일 한 수준의 성능을 전달한다. 게이머들에게도 게임 플레이 시 음성 채팅 등 스트리밍이 한결 정확하게 진행되어 보다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 것이다.

▲ 자료제공=애플코리아

에어팟 맥스의 소프트웨어 신규 업데이트는 음원 관련 제작 플로우에서 에어팟 맥스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한다. 무손실, 초저지연의 최고 품질의 오디오 제공으로, 제작의 편의성 또한 대폭 증대된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