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세이프 배터리 팩' 깜짝 출시...iOS14.7 버전 이상 사용 가능

윤민 / 2021-07-14 16:20:45
출처 : 9to5mac
출처 : 9to5mac

아이폰12를 사용하거나 액세서리에 관심이 있다면, 솔깃할 만한 소식이다. 7월 14일, 애플이 예고에 없던 ‘맥세이프 배터리 팩’ 액세서리를 깜짝 출시했다. 단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가 됐으며, 애플 특유의 깔끔함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가진 무선 배터리팩이다.

물론 이러한 형식의 액세서리 등장을 오래전부터 예상한 소비자 상당수가 ‘진부하다’, ‘예상했다’라는 반응을 보인다. 그러나 그동안 배터리 용량에 불편함을 겪은 아이폰12 미니 사용자라면, 이번 소식이 희소식일 수 있겠다.

출처 : 애플코리아
출처 : 애플코리아

맥세이프 배터리 팩의 가격은 99달러, 한화로는 12만 9,000원으로 책정되었다.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9일부터 첫 배송을 시작한다. 하지만 애플코리아 주문은 현재 대기 상태이다.

아이폰12 시리즈 전 기종과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전체 용량은 1460mAh이며, 부착 시 충전전력은 최대 5W이다. 배터리 팩은 USB-C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지만, 애플은 빠른 충전 시간을 위해 20W 충전기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패스스루 충전 기능을 지원해, 배터리 팩이 부착된 아이폰에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

출처 : 9to5mac
출처 : 9to5mac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iOS14.7 이상에서 호환된다. 배터리 위젯을 통해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제품 출시는 애플이 하나의 액세서리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동안 서드파티 기업의 보조 배터리 제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던 사용자에게 또 하나의 재밋거리를 선사한 것이다.

애플은 맥 세이프 배터리 팩이 제공하는 추가 배터리 수명에 대한 공식 통계를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현재 예상되는 용량은 아이폰12 미니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을 정도이며, 기본 모델과 프로급 모델은 100% 충전이 되지 않지만, 보조 배터리와 같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새로운 액세서리의 등장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맥 세이프 액세서리가 등장할 것을 기대해본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민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